👉모수 이후 2년만에 3스타 탄생! 밍글스 먹으러 한국에 여행 올 가치가 있다! 👉예약 전쟁 시작된 '캠핑'의 화려한 귀환, 기업들도 마케팅 총력전 시작 👉OTT도 봄맞이 새단장, 티빙은 야구! 쿠플은 축구로 광고 시장 대격돌
✅ 2025 수원메쎄 고카프 시즌1(4.4~6) : 대한민국 대표 아웃도어/캠핑페어 전시회가 열려요.
✅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5(4.10~11) : 올해로 10주년 맞이, 마케팅 트렌드 핵심을 만나보세요.
✅ 2025 봄 궁중문화축전(4.26~5.4) : 서울의 5대 궁궐과 종묘에서 봄 기운을 느껴보세요!
🍚EAT
2년만에 새로운 미쉐린 3스타 탄생🎉, 한국 미식 산업에 어떤 효과 가져올까?🧐
1900년 한 타이어 회사 창업자는 “어떻게 하면 타이어를 많이 팔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 고객을 대상으로 운전자 가이드북을 배포하였습니다. 이후 미식가들 사이에서 음식점 정보를 담은 ‘레드 가이드’가 호평을 받기 시작하자, 레스토랑에 별을 붙여 등급을 나눴는데요. 바로 오늘날 미쉐린 가이드의 시작이었습니다. 지난 2월 27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5’ 에디션이 발표되며 한국 미식계에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죠. 강민구 쉐프가 이끄는 '밍글스'가 새로운 3스타를 획득한 것입니다. 미쉐린 3스타는 “요리가 매우 훌륭하고 특별히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식당”을 뜻하는데, 밍글스의 3스타 등재는 한국 미식의 품격을 한층 높여주며 앞으로 글로벌 미식가들이 한국을 찾아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초 3스타를 받았던, 안성재 쉐프의 모수도 재개장 예정이에요.) 이 외에도 올해 29곳이 추가 선정되며, 서울/부산 총 243곳이 명단에 올랐어요.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도 사로잡으며, 올해 한국은 미식 여행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봄기운이 스며들며 캠핑장 예약 전쟁도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캠핑장이 속속 오픈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지도 더욱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제 캠핑은 마니아층을 넘어 국민 여가 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놀유니버스'에 따르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캠핑·글램핑 등 야외형 숙소 예약 건수가 전년 대비 34% 증가했으며, 지난해 '당근' 스토리 테마 중에서도 ‘캠핑’이 흑백요리사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캠핑 콘텐츠 소비도 급증했다고 해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다양한 산업에서도 캠핑을 중요한 마케팅 기회로 보고있죠. 현대차그룹은 프리미엄을 강조한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9’과 2030세대 캠퍼를 겨냥한 ‘캐스퍼 일렉트릭 크로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유통사 홈플러스는 미니멀 캠핑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으며, 롤링힐스 호텔은 호텔 곳곳에서 아이와 함께 캠핑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가든 캠핑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 캠핑은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에 맞춰 변화를 거듭할 것으로 보여요. 캠핑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모색해보세요.
최근 발매한 새 앨범들이 이색적인 기획으로 눈길과 인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3월 정식 데뷔를 앞둔 스타쉽 신인 걸그룹 키키(KiiiKiii)는 남다른 행보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사전 정보 없이 기습적으로 개설된 SNS, 티저 공개 후 곧바로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등 기존 신인 그룹 론칭과는 다른 행보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공개 직후 단숨에 440만 뷰를 달성하기도 했는데요. 예측할 수 없는 프로모션에 K팝 팬들은 ‘감다살(감 다 살았네)’이라며 키키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드래곤이 11년 5개월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 ‘Übermensch(위버맨쉬)’는 한국계 팝스타 앤더슨 팩과 협업한 타이틀곡을 포함 전곡이 음원사이트 20위권에 안착하는 등 연일 기록을 경신 중입니다. 여전히 신선한 음악을 선보임과 동시에 13종으로 구성된 앨범 뒷면을 이어보면 또 다른 이미지가 퍼즐처럼 맞춰지는 등 곳곳에 재미를 더해 명실상부 K팝 레전드임을 증명했는데요. 독특한 기획으로 눈길을 끄는 앨범에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2025년 봄입니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OTT 사업자들도 봄맞이 새단장에 돌입했습니다. 먼저 OTT의 효자 콘텐츠인 스포츠 관련 이슈를 살펴보면 티빙은 3월부터 역대급 인기의 KBO 시즌 중계를 앞두고 있고, 쿠팡플레이는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예선전을 단독 중계할 예정입니다. 쿠팡플레이 월드컵 예선전 중계는 화려한 해설진 라인업과 퀄리티 높은 매치데이 콘텐츠로 즐거운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특히 다가오는 3월 20일 대한민국-요르단전에서는 처음으로 광고가 도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쿠팡플레이 광고의 독점 판매사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가 선정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죠. 한편 티빙·웨이브가 하나의 요금제로 양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휴요금제 출시를 검토 중이라는 기사가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제휴요금제가 출시된다면 하나의 요금제로 웨이브의 지상파 실시간 중계·다시보기 콘텐츠와 티빙의 KBO 중계 및 오리지널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봄 새로운 콘텐츠와 요금제로 단장한 OTT 플랫폼 대전을 주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