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미디어믹스를 제안하여 타겟 도달 효과를 극대화하는 통합 노출·도달 효과 분석 도구 ReMix는 2015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수많은 디지털 캠페인 집행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ReMix는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의 전략 수립에 널리 활용되어 왔으며,
2025년 11월 기준 91개 에이전시와 협업해
224개 광고주의 700여 개 캠페인의 미디어 플래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도화된 기술력, 신속한 정기 업데이트, 전문 분석가의 컨설팅까지! 앞으로도 ReMix는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사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여 업계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ReMix는 광고가 송출된 플랫폼 간의 중복 도달을 감안하여 정확한 타겟 도달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V·온라인·IPTV 3스크린 조사 데이터를 활용해 스크린별과 매체별 중복률을 적용하며, 매년 데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해 가장 최신의 매체 트렌드를 신속하게 반영합니다.
광고주와 에이전시는 ReMix를 캠페인 제안 시 도달 목표치 설정, 캠페인 집행 후 성과 평가 등에 활용하고 있는데요! ReMix를 활용하면 동일 예산에서 어떤 미디어믹스로 캠페인을 집행했을 때 가장 높은 도달을 얻을 수 있는지, 원하는 도달 효과 달성을 위해서는 예산이 얼마나 필요한지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ReMix는 경험적 추정이 아닌 실제 미디어 환경을 반영한 분석으로, 광고 캠페인의 추상적 목표를 구체적인 수치로 전환하여 제공합니다.
ReMix는 Linear TV, CTV, 디지털 동영상, SNS, DA, OTT 등 다양한 매체를 커버합니다. 최근 TV 시청이 감소하고 CTV, OTT 등 타 플랫폼을 활용한 콘텐츠 시청이 증가하면서 미디어 시장은 급변하고 있는데요. 특히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와 같은 주요 OTT 사업자가 광고 요금제를 출시하며 광고 노출 플랫폼이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2025년 케이티 나스미디어를 통해 집행된 캠페인에서도 새롭게 떠오른 화두는 OTT 캠페인 예산 규모와 매체별 예산 배분이었습니다.
ReMix는 이러한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넷플릭스, 티빙, 쿠팡플레이의 실제 캠페인 집행 데이터 기반으로 도달 효과를 분석합니다. 향후 광고 요금제 출시가 예상되는 다른 OTT 서비스에 대한 연구도 지속 중입니다.
타겟 1명이 다양한 매체를 소비하는 환경에서 캠페인 성과 추정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ReMix는 다매체 환경에서 캠페인의 통합 성과를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또한 케이티 나스미디어는 광고 도달 이후의 KPI(ex. 검색, 방문, 매출 등)에 대한 광고 기여도를 분석하는 VIPer(MMM: Media Mix Modeling) 컨설팅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티 나스미디어의 미디어 플래닝 노하우가 집약된 Datakit을 통해 ReMix, Viper를 전방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Full Funnel 성과 분석을 진행해 보세요!